1. 스프링 프레임워크가 시작되면 스프링이 사용하는 메모리 영역을 만들게 되는데 이를 Context라고 한다.
스프링에서는 ApplicationContext 라는 이름의 객체가 생성됨.
2. 스프링은 자신이 객체를 생성하고 관리해야 하는 객체들에 대한 설정이 필요함. 이에 대한 설정이 root-context.xml 임
3. root-context.xml에 설정되어 있는 <context:component-scan> 태그의 내용을 통해 설정된 패키지를 스캔 시작
4. 해당 패키지에 있는 클래스들 중에서 스프링이 사용하는 @Component 라는 어노테이션이 존재하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
5. A 객체는 B 객체가 필요하다는 @Autowired 어노테이션이 설정된 경우 스프링은 B 객체의 레퍼런스를 A 객체에 주입.
출처 : 코드로 배우는 스프링 웹 프로젝트 개정판